컴포넌트에 그림자를 넣어 보자.









이렇게!



회색의 배경 위로 흰색 카드같은 UIView 에 그림자를 넣어 보자.






    Box.layer.borderWidth = 0.5

    Box.layer.cornerRadius = 5

    Box.layer.borderColor = UIColor(red: 0.9, green: 0.9, blue: 0.9, alpha: 1.0).cgColor

        

    Box.layer.masksToBounds = false

    Box.layer.shadowColor = UIColor.black.cgColor

    Box.layer.shadowOffset = CGSize(width: 1, height: 2)

    Box.layer.shadowOpacity = 0.07

    Box.layer.shadowRadius = 1.5



코드는 꽤 단순하다.


아래는 테두리 설정에 관한 속성들.


borderWidth (CGFloat) : 테두리 두께 

cornerRadius (CGFloat) : 테두리 라운드 처리 

borderColor (UIColor) : 테두리 색 





그리고 이것이 그림자에 관한 속성들.


masksToBounds (Bool) : 내부에 속한 요소들이 UIView 밖을 벗어날 때, 잘라낼 것인지.

그림자는 밖에 그려지는 것이므로 false 로 설정

shadowColor (CGColor) : 그림자 색

shadowOffset (CGSize) : 그림자를 그리는 컴포넌트에서 그림자를 얼마나 이동시킬 것인지?

설정하는 CGSize 값만큼 이동해서 나타난다.

shadowOpacity (CGFloat) : 그림자 투명도.

투명도는 여기서 설정할 수도 있고, 색을 지정할때 alpha 로 지정해 줄 수도 있다.

shadowRadius (CGFloat) : 그림자 경계의 선명도

숫자가 클수록 그림자가 많이 퍼진다. 0을 입력하면 칼같이 떨어지는 그림자를 볼 수 있다 ㅎㅎ





이것들은 UIView 뿐 아니라, UIImageView, UILabel, 등등, 다른 컴포넌트에도 똑같이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.


쉽다 쉬워

ㅎㅎ





WRITTEN BY
minjee
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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